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빽다방 창업비용 및 수익, 이정도 였어?

by 바바붐 2020.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업 선호도 상위에 있는 빽다방 창업비용 및 수익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빽다방은 백종원 프랜차이즈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싸면서 맛도 있어 가성비 최고 카페로 꼽힙니다. 여기에 백종원의 믿음직한 이미지까지 더해져 안정적인 수익을 자랑하는데요. 지금부터 빽다방 창업비용 및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의 기사에서 백다방의 창업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 코로나에도 살아남은 백다방의 수익이 이 정도?(링크)

 

 

빽다방 장점 & 단점

빽다방은 메가커피, 이디야와 함께 저가 커피를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더불어 백종원의 좋은 이미지까지 부여돼 있어 특별한 마케팅비 없이도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빽다방 자체가 테이크아웃의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1인 창업 및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학생부터 30~40대까지 선호도 폭도 넓어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너의 인지도가 브랜드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는 이미지의 타격이 올 시, 프랜차이즈도 함께 하락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물론 백종원님은 품성 좋기로 잘 알려져 있어서 걱정할 요소는 아닙니다.

빽다방은 오너리스크도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 프랜차이즈 창업 중에 하나입니다. 백종원 대표가 매주 TV에 나와서 좋은 이미지를 쌓는데, 이만한 광고 효과가 또 있을까요?

 

빽다방 창업조건

 

 

 

빽다방은 1층에 8평 이상의 전용면적을 갖추면 기본조건에 들어갑니다. 대부분의 지역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개설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편입니다.

 

빽다방 창업절차

빽다방은 창업 전, 설명회에 참석하여 가맹지원서를 통해 접수합니다. 이후 입지를 선택하고 최종 승인되면 인테리어 및 시설공사가 이뤄집니다. 총 2주간의 교육을 거쳐 오픈하게 됩니다.

 

빽다방 창업비용

빽다방 창업 시, 가장 선호하는 평형대는 15평으로 해당 평형대의 창업비용은 약 8,900만원정도입니다. 이는 권리금과 보증금을 제외한 순수 프랜차이즈 개설비용입니다.

빽다방은 1년치의 로열티 300만원을 한번에 선납받고 있으며, 인테리어는 평당 200~220만원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현장상황이나 면적에 따라 상이합니다.

 

 

권리금과 보증금은 상권 및 입지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빽다방의 특성상 대학가 주변이나 회사가 몰려있는 곳에 많이 두는 편으로 보통 보증금 3천~1억, 권리금 3천~5억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빽다방(15평) 예상 창업비용 / 프랜차이즈 순수 개설비(8,900만원) + 보증금(7천) + 권리금(4천) = 1억 후반대 *해당 금액은 평균치로 계산하였으면 단순 참고 수치입니다.

 

빽다방 수익

빽다방의 창업 수익이 제일 궁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빽다방 수익 역시, 입지별, 지점별로 워낙 상이하므로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대략 가맹점들 평균 연매출 1억 3천만원 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지점들의 수익률이 보통 20~30%정도 나오는 걸 감안했을 때, 약 4천만원 정도가 순수익으로 떨어진다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빽다방 창업비용 및 수익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영업 생존율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꼼꼼하게 체킹하셔서 성공적인 창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함께 참고할만한 포스팅

 

카페 창업비용 및 절차, 이것만 알면 된다(+경험)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현실)

반응형

댓글